교육정보

교육정보 설명

교과목개요

Ctrl+F를 눌러 원하시는 과목을 찾으세요

ABB003 초급중국어I (Elementary Chinese I)
중국어 입문자를 위한 초급 중국어 강의로 중국어의 발음 방법과 발음 규칙을 학습하고, 나아가 기초단어, 기초문법 및 기초회화 등을 배워 중국어 기초를 다져 스스로 중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데 바탕이 된다.
ABB004 초급일본어I (Elementary Japanese I)
국제어문학부 1학년 및 처음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 일본어의 문자, 발음, 기본적인 인사표현, 자기소개 표현, 문형, 기본생활회화 등을 기초 부터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공부한다.
ABB100 중국어문법 (Advanced Chinese Grammar)
중국어의 구, 절, 문장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들의 배열양식과 중국어에 내재하는 전반적인 규칙 체계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중국어를 질서에 따라 정확하게 운용하게 하고 중국어에 대한 지식을 체계화 한다.
ABB116 영어의 길잡이Ⅰ (Guide to Learning EnglishⅠ)
이 과목에서는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의 기본표현들을 소개한다.
ABB119 영미사회와 문화Ⅰ (British & American Society and CultureⅠ)
본 강좌의 목표는 영미인들의 제도, 가치관, 사상 등을 소개함으로써 영미 사회와 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데 있다.
ABB121 영어발음의 이해 (Understanding English Pronunciation)
이 시간에는 학생들이 영어의 발음체계를 이해하고 정확한 영어발음을 습득하도록 돕고자 한다. 영어 자음과 모음의 조음, 음절구조, 강세실현, 음운현상, 그리고 영어의 억양 등을 살펴봄으로써 영어 발음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을 쌓고 발음을 학습하도록 유도하고자 한다.
ABB123 중급일본어I (Intermediate Japanese I)
기초일본어문법과 기초일본어문형을 체계적으로 쉽게 공부하여 중급일본어 수준에 도달하게 한다.
ABB125 일본사회와 문화I (Japan Society Culture I)
일본을 바르게 알고 이해하기 위한 수업이다. 일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지리 등을 객관적 입장에서 바라봄으로써 타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ABB130 일본어문법I (Japanese Grammar I)
동사 형용사 조동사 등의 활용규칙과 용법, 지시사 부사 접속사 조사 등의 사용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워, 기본문형을 중심으로 일본어의 구문구조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ABB133 일본어학의 이해 (Understanding Japanese Linguistics)
일본어 발음, 일본어 어휘, 일본어 문자와 표기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일본어가 세계의 언어 속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고, 어떠한 구조와 체계를 가지고 있는가를 총체적으로 학습한다.
ABB134 일본문학의 이해 (Understanding Japanese Literature)
일본 근·현대문학을 중심으로 각 시대별로 주요한 작품을 엄선하여 작품에 나타난 일본적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타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ABB141 미디어통번역 (Media Translation)
미디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중국어수업을 통해 학습한 중국어 구어를 숙달하고 이를 기초로 통역 및 번역 실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ABB148 한국어 문법과 표현 (Grammar and Expression of Korean)
이 강좌는 학생들이 한국어 고유의 문법과 표현 방법을 익히고, 적어도 중급 이상의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ABB149 한국어 읽기와 쓰기 (Reading and Writing of Korean)
이 강좌는 한국어로 된 여러 형태의 문장을 읽고 이해하며, 나아가 외국인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한국어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ABB154 중국사회와문화 (Chinese Society and Culture)
이 과목은 현대 중국 사회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중국이 이룬 빠른 성장의 요인들을 문화적, 역사적, 정치적 맥락에서 살펴보고, 중화권 사회에 대한 인식의 폭과 깊이를 확장함으로써 미래의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ABB158 영시 읽기Ⅰ (Reading English PoetryⅠ)
영시를 하나씩 읽으면서 영어 표현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가운데 시적 소양을 쌓는다. 영어가 많이 어렵지 않은, 길지 않은 시편을 읽는다.
AHB097 시사영어 ll (Current English ll)
시사영어I을 수강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좀더 높은 수준과 품격의 시사적인 읽기 자료를 신속, 정확하게 읽도록 훈련시킨다. 아울러 신문, 잡지, 라디오, TV, 인터넷 등 다양한 시사매체에 등장하는 다양한 종류의 영문들을 소화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AHB114 영미드라마 (British&American Dramas)
현대 영미 희곡사를 개관하는 데 기본목표를 두고 영국과 미국의 주요 극작가들의 대표작을 읽으면서 희곡 문학 일반에 대한 이해를 꾀한다.
AHC154 한중번역 (Korean-Chinese Translation)
한국어를 중국어로 번역하는 수업으로 다양한 텍스트로 번역연습을 진행함으로써 한중번역능력을 키우고 순차통역와 동시통역의 기초를 다진다.
AHC210 중국철학과예술 (Philosophy and Art of China)
이 과목은 중국의 철학과 예술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중국적 사유의 기원과 전개에 대해 이해하고, 긴 시간 동안 세계 예술의 한 중심이었고 최근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 현대 미술에 대해 풍부한 소양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AHC228 중국어교육론 (Principles of Chinese Language Education)
정교사 교과교육 과목
AHD037 일본어작문I (Japanese Composition I)
초급 수준의 학습자에게 일본어 문장을 정확히 이해시키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고,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수업이다.
AHD077 비즈니스일본어회화Ⅰ (Japanese Conversation for Business SkillsⅠ)
일본인과 비즈니스를 할 때 필요한 언어표현과 비언어행동을 배우고, 커뮤니케이션을 원만하게 진행 할 수 있는 기법을 배운다.
ABB006 초급중국어II (Elementary Chinese II)
초급중국어I에 이어 기초적인 중국어 능력을 배양시키는 것을 목표로 중국어 발음, 독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중국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혀 중국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하는 것에 목적을 둔 교과이다.
ABB007 초급일본어II (Elementary Japanese II)
1학기의 초급일본어Ⅰ에 이어지는 2학기 수업으로, 동사와 조동사 등의 기본적인 쓰임과 활용을 공부한다.
ABB067 일본소설과영화 (Japanese Novels and Cinema)
일본 주요 문학작품을 영화를 통해 감상, 고찰한다. 영화와 소설 속에 나타난 일본적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일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ABB103 한자와 중국문화 ( Chinese Letters and Chinese Culture)
이 과목은 중국 문화에 대한 내용을 한자를 이용하여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중국어 실력을 배양하고 중국에 대한 이해를 얿히기 위해 개설되었다.
ABB114 중국어와 문화관광 (Chinese with Culture tourism)
특수목적언어 교육은 언어학습에 있어 학습자의 특수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개발된 언어 교육 체계를 지칭하며, 중국어 교육에 있어서도 전문화된 특수목적중국어 교육의 수요도를 반영하여 문화관광에 맞춘 특수목적언어 교육을 진행한다.
ABB117 영어의 길잡이Ⅱ (Guide to Learning EnglishⅡ)
이 과목은 학생들의 영어 독해와 영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은 목적으로 하며, 학생들은 고급 수준의 영어 교재를 읽고 토론하며, 영어로 글을 쓰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ABB118 영미사회와 문화Ⅱ (British & American Society and CultureⅡ)
본 강좌의 목표는 영미인들의 제도, 가치관, 사상 등을 심도 있게 학습함으로써 영미 사회와 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있다.
ABB124 중급일본어II (Intermediate Japanese II)
초급일본어 과정에서 배운 기초표현문형을 체계적으로 공부해서 중급일본어 수준에 도달하게 한다.
ABB126 일본사회와 문화II (Japan Society Culture II)
일본사회와 문화I에 이어서 일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지리 등을 객관적 입장에서 바라봄으로써 타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ABB131 일본어문법II (Japanese Grammar II)
일본어문법I에 이어서 동사 형용사 조동사 등의 활용규칙과 용법, 지시사 부사 접속사 조사 등의 사용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워, 기본문형을 중심으로 일본어의 구문구조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ABB144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중국어 (Busines Presentation Chinese )
시대의 변화에 따라 중국 기업, 현지 취업, 중국 고객 대상 창업 등의 수요가 많아 실제 취업, 창업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스킬과 중국어 실력을 요구하게 됨. 따라서 이 과목은 취업과 창업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는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능력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ABB150 한국어 독해 (Reading Comprehension of Korean)
이 강좌는 외국인 학생들이 고급 수준을 포함한 한국어 문장 및 문학 작품 등을 읽고, 그 내용과 연관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아울러 이해하는 수준에 이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BB152 한국어 글쓰기 (Writing in Korean)
이 강좌는 외국인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면서, 한국어 어법에 맞는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훈련한다.
ABB157 영시 읽기Ⅱ (Reading English PoetryⅡ)
영어가 시의 형식으로 구사된 실례들을 통하여 언어사용에 대한 이해의 폭과 깊이를 더한다. 영시 읽기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강좌이다.
AHB017 셰익스피어 (Shakespeare)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원문으로 읽고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기본목표를 두고, 대표작을 골라 주요 장면들을 정독하면서,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셰익스피어가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고찰한다.
AHB094 영미문학과영화 (British & American Literature and Film)
영미문학의 걸작들과 이것을 영화화한 작품들 양자를 텍스트로 삼아, 영미문학과 영미문화의 역동적인 상호관계를 염두에 두고 문화적인 맥락 속에서 고전적인 문학작품을 가르친다. 영미문학을 인쇄매체와 영상매체를 통해 동시에 탐구함으로써 문학작품 읽기를 좀더 심화시키는 한편 문학언어와 영상매체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준다.
AHC108 통상중국어 (Chinese for Trade)
기업업무나 무역실무 및 상거래를 원만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각종의 중국어 용어와 용례 및 회화를 익히고 이와 관련된 각종의 서식에 필요한 중국어 쓰기 능력을 증진시킨다. 아울러 실제 무역에 관한 절차와 제반 지식을 제공한다.
AHC183 중한번역 (Chinese-Korean Translation)
중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수업으로 다양한 텍스트로 번역연습을 진행함으로써 중한번역능력을 키우고 순차통역와 동시통역의 기초를 다진다. 다양한 중국어수업을 통해 학습한 중국어 구어를 숙달하고 이를 기초로 고급중국어를 연습하도록 한다.
AHC227 중국어논리및논술 (Logic and Writing(Chinese))
정교사 교과교육 과목
AHC229 중국어교재연구및지도법 (Studies of the Text for Teaching Chinese)
예비 중국어 교사들이 자기가 사용하게 돌 교수방법의 이론적 배경을 납득하고 새로운 교수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 주며, 중국어 교육론을 선행학습한 이수자의 경우 이 교과 이수를 통해 이미 알려진 교수방법의 이론적 배경 등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기초적 교수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데 목적을 둔 수업이다.
AHD038 일본어작문II (Japanese Composition II)
1학년 초급일본어 수업에서 공부한 기본적인 일본어 문장구조를 바탕으로 하여, 기초적인 보통체와 정중체의 일본어문장부터, 중급수준의 일본어문장까지, 정확한 일본어 쓰기 실력을 배양한다.
AHD078 비즈니스일본어회화Ⅱ (Japanese Conversation for Business SkillsⅡ)
비즈니스일본어회화Ⅰ에 이어지는 강좌이며, 보다 원만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되도록, 비즈니스 회화의 상황이나 장면에 어울리는 경어표현, 이야기 전개를 숙지하여 활용해 보는 기법을 배운다.
ABB031 영미산문 (British & American Prose )
영미의 산문들 중에서 언어의 사용이 돋보이는 음미할 만한 내용을 담은 글을 골라 읽는다. 문장이나 내용이 아주 어렵지는 않되 학생의 입장에서 글읽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글을 꼼꼼하게 읽음으로써 영어이해능력을 심화시킨다.
ABB076 일본문학특강 (Topics in Japanese Literature)
일본 근·현대문학사에서 비중 있게 다루어진 작품을 선별하여 읽고 고찰한다. 작가와 작품세계, 작품성립과 내용, 작품의 의의 및 특색, 연구 동향 등을 살펴봄으로써, 일본문학에 대한 소양을 기르고 작품을 고찰하는 방법과 안목을 높인다.
ABB127 일본어강독I (Reading Japanese I)
초급에서 중급 수준의 일본어 문장 읽기를 통해 일본어 어휘력과 독해력, 사고력을 기르며 기초적인 일본어 문형과 문법사항도 함께 공부한다.
ABB137 비즈니스 잉글리시 (Business English)
이 과목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필요한 영어의 습득을 목표로 한다. 이 목적을 위해, 첫째,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본회화 및 프레젠테이션, 이메일 쓰기, 전화하기, 컨퍼런스 등에 사용되는 영어를 학습한다. 둘째,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문 광고를 공부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영어를 동시에 학습하는 효과를 기대한다.
ABB145 중국어권지역탐구 (Research for Chinese-Speaking Regions)
이 과목은 중국어권 각 지역에 대한 이해의 심화를 목적으로 개설된 교과목이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언어들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들의 모국어인 중국어는 더 이상 중국에서만 사용되는 언어가 아니다. 중국 대륙과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및 그 밖의 해외 화교사회가 중국어권에 포함된다. 우리 학생들이 중국을 넘어 보다 넓은 세계 무대에서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중국어권의 각 지역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이 이 과목의 목표이다.
ABB151 한국어 회화 (Conversation in Korean)
이 강좌에서 외국인 학생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주제에 관해, 정확한 한국어 문장을 활용해 대화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훈련한다.
ABB164 일본영화로보는사회 (Society seen through Japanese cinema)
일본 영화를 통해 일본의 사회와 문화를 심층적으로 학습한다.
AHC041 중국시가문학 (Chinese Poetry)
이 과목에서 수강생들은 중국 시가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저명한 시인들의 생애와 그들이 창작한 역대 명작들을 감상한다. 중국 시가 특유의 창작 방식과 현대 한국의 시, 서양문학의 시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 고전 시가를 감상하는 방법을 익히게 될 것이다.
AHC050 중국어학개론 (Introduction to Chinese Linguistics)
독특한 문명의 유산인 중국어라는 복합체를 현대 언어학의 방법론적 성취에 힘입어 음성학, 음운론, 형태론, 통사론, 의미론 등 다각적인 영역에서 검토하여 중국어의 구조와 본질과 특성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AHC108 통상중국어 (Chinese for Trade)
기업업무나 무역실무 및 상거래를 원만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각종의 중국어 용어와 용례 및 회화를 익히고 이와 관련된 각종의 서식에 필요한 중국어 쓰기 능력을 증진시킨다. 아울러 실제 무역에 관한 절차와 제반 지식을 제공한다.
AHC148 한중순차통역 (Korean-Chinese Consecutive Interpretation)
한국어를 중국어로 순차통역하는 하는 수업으로 다양한 텍스트로 순차통역연습을 진행함으로써 일반적인 한중통역능력을 키우고 동시통역의 기초를 다진다.
AHC179 중국문학의이해 ( Understanding of Chinese Literature)
구술문학에서부터 문언문학에 걸쳐 문헌의 방대함 속에 펼쳐지는 중국문학의 발전 과정을 시대별 주요 장르를 중심으로 개관하며, 중국문학의 백미로 간주되는 작가와 작품들을 선독하여 감상한다.
AHC186 중한순차통역 (Chinese-Korean Consecutive Interpretation)
중국어를 한국어로 순차통역하는 수업으로 다양한 텍스트로 순차통역연습을 진행함으로써 일반적인 중한통역능력을 키우고 동시통역의 기초를 다진다.
AHD079 취업실무일본어Ⅰ (Practical Japanese for Business PersonsⅠ)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일본어 비즈니스표현(항공, 호텔, 면세점, 관광 등)과 관련되는 일본어 경어표현을 배운다.
AHD089 서비스 일본어회화Ⅰ (Japanese Conversation for ServiceⅠ)
기초회화에서는 인사표현, 호칭표현, 숫자/시간표현, 비즈니스 경어표현 등 전문 표현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한 매너 및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전문회화에서는 공항서비스일본어, 호텔서비스일본어, 쇼핑(면세점)서비스일본어, 무역서비스일본어, 의료서비스일본어, 통역서비스일본어 관광안내서비스일본어 등 다양한 장면을 설정하고, 여러 장면에서 바람직한 일본어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 손님을 위한 배려와 매너 및 주의사항도 설명하고 있다.
ABB031 영미산문 (British & American Prose )
영미의 산문들 중에서 언어의 사용이 돋보이는 음미할 만한 내용을 담은 글을 골라 읽는다. 문장이나 내용이 아주 어렵지는 않되 학생의 입장에서 글읽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글을 꼼꼼하게 읽음으로써 영어이해능력을 심화시킨다.
ABB039 영미문학특강 (Topics in British & American Literature)
영문학 연구에 있어서 중심적인 작가나 핵심적인 주제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며 이를 통해 연구 주제나 작가에 대한 체계적이면서도 심도 깊은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한다.
ABB066 일본어표현방법 (Japanese Expressions)
일본어 표현방법을 재미있고 알차게 배우는 수업으로, 일본문화를 중심으로 일본인의 생활습관에 관련된 표현들을 하나하나 공부한다.
ABB077 일본어학특강 (Topics in Japanese Linguistics)
일어일문학과 4학년 수업으로, 일본어의 경어, 부사, 의성어/의태어 등 여러 주제를 번갈아 공부한다.
ABB108 중한동시통역 (Chinese-Korean Simultaneous Interpretation)
번역과 순차통역 수업을 기초로 한국어와 중국어간의 동시통역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동시통역 진행과정과 통역장비조작 방법을 익힌다.
ABB122 실생활 영어작문 (Everyday English Composition)
이 시간에는 실생활에 필수적인 영어작문 및 각종 비즈니스 관련 영문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고자 한다. 즉 실무 관련 다양한 서류들을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처럼 영어로 작성할 수 있도록 단련시킨다. 또한 각종 영어작문 검증시험에 대비한 영어작문 능력을 키우도록 유도하고자 한다.
ABB128 일본어강독II (Reading Japanese II)
일본사회 문화 및 언어생활 등 일본연구에 필요한 중급수준의 글을 다룸으로써 독해력 증진을 꾀하고 일본 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ABB142 한중시사토픽 (Discussing Korean and Chinese Current Affairs)
중국어 신문과 정기간행물을 통해 서면어(書面語)의 표현 방식을 이해하고, 최근 중국에서 화제(issue)가 되는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등의 토픽들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피력하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교과의 목적이 있다.
ABB143 한중비교언어학 (Chinese-Korean Contrastive Linguistics)
이 과목은 영상 텍스트에 대한 감상과 해설을 바탕으로, 중국어와 한국어의 언어학적 공통점과 차이점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중국어와 한국어의 특성에 대한 이해는 한-중, 중-한 통역과 번역을 위한 이론적 기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ABB144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중국어 (Busines Presentation Chinese )
시대의 변화에 따라 중국 기업, 현지 취업, 중국 고객 대상 창업 등의 수요가 많아 실제 취업, 창업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스킬과 중국어 실력을 요구하게 됨. 따라서 이 과목은 취업과 창업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는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능력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ABB153 유용한 토익 영어표현 (Useful English Exprssions From TOEIC)
이 과목에서는 토익 기출문제에 등장하는 유용한 표현들을 살펴봄으로써, 토익시험 대비는 물론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다양한 영어표현들을 습득한다.
ABB166 실용일본어회화 (Japanese Conversation for Practical Usage)
실용적인 일본어 회화기술을 연습한다.
AHB059 영어회화II (English Conversation II)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선생의 지도를 받아 영어를 듣고 말하는 능력을 심화시킨다. 학생 각자에게 말하는 기회를 좀더 많이 부여함으로써 자신의 의사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AHC187 동시통역 (Simultaneous interpretation)
번역과 순차통역 수업을 기초로 한국어와 중국어간의 동시통역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동시통역 진행과정과 통역장비조작 방법을 익힌다.
AHC210 중국철학과예술 (Philosophy and Art of China)
이 과목은 중국의 철학과 예술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중국적 사유의 기원과 전개에 대해 이해하고, 긴 시간 동안 세계 예술의 한 중심이었고 최근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 현대 미술에 대해 풍부한 소양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AHD080 취업실무일본어Ⅱ (Practical Japanese for Business PersonsⅡ)
1학기에 이어서 취업활동에 초점을 맞추어 일본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해서 배운다.
AHD090 서비스 일본어회화Ⅱ (Japanese Conversation for ServiceⅡ)
기초회화에서는 인사표현, 호칭표현, 숫자/시간표현, 비즈니스 경어표현 등 전문 표현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한 매너 및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전문회화에서는 공항서비스일본어, 호텔서비스일본어, 쇼핑(면세점)서비스일본어, 무역서비스일본어, 의료서비스일본어, 통역서비스일본어 관광안내서비스일본어 등 다양한 장면을 설정하고, 여러 장면에서 바람직한 일본어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일본 손님을 위한 배려와 매너 및 주의사항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