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 ★ 봉사활동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 공지

  • 조회수 2209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0.05.13

◆ 봉사활동 : 24시간이상 이수 (편입생은 12시간이상, 외국인학생은 면제)


- 봉사시간 확인 방법 : 인제정보시스템 > 학적정보 > 학적조회 > 봉사

- 참고 사항 : 24시간이 다 안채워지면, 졸업자가진단에는 미이수로 나옴.


- 신청 방법 : 인제정보시스템 > 봉사활동 > 봉사활동이수신청

- 작성 방법 : 아래 예시 참고. 인제정보시스템에서 "같은 기관의 봉사활동"은 한 번에 합쳐서 입력

- 제출서류 : '(인정시) 봉사활동확인서' 1부 + 봉사활동실적 증빙자료 1부

- 제출장소 : 각 전공 학과사무실


<예시> 2022-07-10, 2022-08-20, 2023-02-20, 같은 기관에서 총 3회, 4시간씩 실시함. 



<예시> 헌혈은 한 건씩 신청되므로, 해당 일자별로 나눠서 신청 후 각각 출력하여, 일자별 헌혈증 사본과 제출

(또는 1건을 저장한 후에 [상세]를 클릭하고, 우측 하단 제출 체크 해제 후, 진행상태를 작성중으로 바꾸면 아래 내용이 수정 가능하니,  여러 건을 한 번에 작성 가능하지만... 그냥 건당 신청 바람^^)



※ 봉사시간은 1일 최대 8시간만 인정함

※ 헌혈은 4시간 인정되며, 증빙자료는 헌혈증 원본 가져와서 과사에서 복사 또는 헌혈확인증명서 1부

※ 학기 중 매주 수요일 5시 늘빛관 왼쪽 벤치에서 "그린캠퍼스 환경정화활동" 시행하며, 봉사시간은 2시간 인정(우천 시 취소, 사회봉사단 문의)

※ 그외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사이트에서 봉사활동 신청하고, 증빙자료 출력

※ 1365 또는 VMS에서 봉사활동 확인서를 출력 시, 같은 기관의 봉사활동은 모두 체크하여 같이 출력

※ 외국인 입학 학생들은 봉사활동 면제(부모 모두가 외국인인 외국인전형 입학자)

※ 반려되어있을 경우, 인정되지 않은 것이므로 학과사무실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