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2학기> 수강신청/등록/휴학/복학/자퇴 등 주요일정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주요일정
‣ 방학 단축근무 시행 : ~2024. 8. 23(금) 10:00~15:00 (점심 12:00~13:00)
‣ 2024-2학기 학기개시일(개강일자) : 2024. 9. 2(월)
‣ 2024-2학기 예비 수강신청 : 8/6(화) 8:30 ~ 8/8(목) 23:59 ※ 참고 : 2024-2학기 수강신청 안내[클릭]‣ 2024-2학기 본 수강신청 : 8/13(화) 8:30 ~ 8/16(금) 23:59 ※ 참고 : 2024-2학기 OCU/KCU 안내[클릭]
‣ 2024-2학기 등록금 납부기간 : 8/26(월) ~ 8/30(금) 9:00~16:00 ※ 참고 : 2024-2학기 등록금 납부 [클릭]
‣ 2024-2학기 복학신청 : 8/5(월) ~ 9/20(금) ※ 참고 : 2024-2학기 복학안내[클릭]
‣ 폐강 교과목 공고일 : 9/11(수)
‣ 폐강 교과목 수강자 수강신청 기간 : 9/12(목) 8:30 ~ 9/13(금) 23:59
‣ 해당 교과목의 수업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대면수업인지, 온라인수업인지, 혼합수업(대면+비대면)인지 확인바랍니다.
‣ 수강신청 시, 반드시 확인 : [클릭] 국제어문학부 학번별 졸업학점 및 졸업요건 안내 ★★★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하지 않아도, 수강신청과 등록금납부 가능합니다. 특히, 수강신청기간은 복학신청기간 이전이기에
수강신청을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 휴학/복학/등록/수강신청에 대한 정확한 시간은 추후 [인제대학교 홈페이지 커뮤니티-인제소식]에서 확인 바랍니다.
■ 휴학신청(휴학연장)
신청방법 | ① 인제정보시스템 → 학적변동신청 → 휴학신청 → 휴학원 출력 ② 본인과 보호자 서명 후, 지도교수님께 방문 또는 전화로 휴학 상담 (보호자 연락처 기재 필수) ③ 학교 도서관 대출반납데스크에서 도장 + 늘빛관 301호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도장 + 예비군연대신고(예비역만 해당, 인제정보시스템에서 신고) ⑤ 2~3일 후에 최종 휴학 처리 |
증빙서류 | ‣ 일반휴학 : 휴학원 1부 ‣ 군휴학 : 휴학원 1부, 입영통지서 1부 ‣ 질병휴학 : 국/공립 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의 진단서 1부 → 학과에서 공문으로 승인받으면 휴학원 작성 후 제출 ‣ 창업,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은 전공사무실로 연락 |
신청기간 | ‣ 등록금 납부없이 휴학할 경우 : 전학기 성적사정마감 후 ~ 당해학기 개시 전 (※ 신입생은 첫학기 성적이관 이후 신청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할 경우 : 당해학기 수업일수 2/3선 이내 |
<유의사항>
‣ 휴학은 최대 2년(4학기)까지 가능하며, 한 번 신청 시 1학기 또는 2학기 신청 가능
‣ 다음 학기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면,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추천(복학 시, 장학금 적용X)
‣ 개강 전까지는 등록금 납부없이 휴학할 수 있으나, 개강 후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만 휴학 가능
(단, 수업일수에 따라 휴학대체금액[클릭] 달라짐)
‣ 학기 중 휴학할 경우(기말고사기간 마지막날까지) : 성적취득 희망하면 '성적취득' 체크
‣ 휴학연장 : ‘일반휴학→일반휴학’, ‘병역휴학→병역휴학’인 경우이며, 복학예정학기의 개강 전까지 신청하며, 개강 후에는 등록금 납부 후 가능
(등록금 미납 시, 연장 불가함. ※군휴학→일반휴학은 연장 아님)
‣ 휴학취소 : 휴학원 제출 후 7일 이내에 휴학취소원 제출(군휴학 취소는 귀향증명서 제출)
‣ 휴학상태에서 "학기중"에 자퇴 시, 휴학일자에 따라 자퇴등록금 환불기준 다르므로, 반드시 학과사무실에 확인
■ 복학신청
신청방법 | ① 인제정보시스템 → 학적변동신청 → 복학신청 → 복학원 출력 ② 본인 서명 후 전공사무실로 제출 ③ 해당 기간에 수강신청과 등록금납부 진행 |
증빙서류 | ‣ 복학원 1부 ‣ 제대복학일 경우, 전역증 사본 또는 전역일자가 명시된 다른 서류도 가능 |
신청기간 | 개강 1개월전부터 ~ 3월(또는 9월) 20일까지 가능 ※ 학교홈페이지 및 학과홈페이지, 단톡방에 공지 |
<유의사항>
‣ 복학예정학기는 [인제정보시스템-학적조회-학적변동]에서 확인 가능
‣ 복학예정자는 복학신청을 하지 않아도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과 등록금납부 기간을 반드시 숙지해야 함
‣ 미복학 시, 제적됨. (제적이란? 학적을 삭제한다는 것으로, 더이상 학적을 이어가지 않는다는 의미. 추후 재입학 가능)
‣ 등록금 납부없이 휴학은 개강전까지만 가능하며, 개강 후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만 가능
‣ 조기복학 : 등록기간 중 인제정보시스템에서 [복학신청–등록금고지서 생성확인–은행납부 또는 “0원” 수납요청] 클릭
(휴학중인 모든 학생은 복학신청 전에도 수강신청 가능)
‣ 초과학기자 : 9학기 이상 학기에 복학하는 학생
- 수강신청한 후에 ‘수강신청확인서’를 출력 → 경리과(팩스 055-326-4247 또는 메일 cyberje@inje.ac.kr)로 발송 → 등록금고지서를 재발부받은 후에 등록금 납부(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 다름, 정규학기초과자납부안내[클릭])
‣ 현재 ‘일반휴학’ 중인 학생이 복학신청 : 복학구분 ‘일반복학’
‣ 현재 ‘군휴학’ 중인 학생이 복학신청 : 복학구분 ‘재대복학’
‣ 현재 ‘군휴학’ 중인 학생이 전역하여 ‘일반휴학’ 신청 : '일반휴학'으로 바로 신청
‣ 현재 ‘군휴학’ 중인 학생이 개강 후 학기 중에 전역하여 복학 희망
- 전역일자가 3월(또는 9월) 20일 이내인 경우 : 3월(또는 9월) 20일 전까지 복학신청
- 전역일자가 3월(또는 9월) 21일~수업일수 1/3선인경우 : 3월(또는 9월) 20일 전까지 복학원과 전역예정증명서 제출
- 전역일자가 수업일수 1/3선 후 전역인 경우 : 3월(또는 9월) 20일 전까지 복학원, 전역예정증명서, 휴가증명서 제출
- 단, 출석 및 결석에 따른 제재사항(출석점수를 성적에 반영하는 경우 등)은 본인이 감수하고, 강좌별 담당교수에게 논의해야 함
■ 자퇴신청
신청방법 | ① 인제정보시스템 → 학적변동신청 → 자퇴신청 → 자퇴원 출력 ② 지도교수님과 상담 ③ 본인, 보호자 서명 후 전공사무실로 제출 (보호자 연락처 기재 필수) |
증빙서류 | ‣ 자퇴원 1부 ‣ 등록금 환불 신청 시, 환불신청서+자퇴원사본+주민등록증사본+계좌사본 첨부 |
신청기간 | 제한 없음 |
<유의사항>
‣ 개강일 당일부터 반환액 줄어듭니다.